추천검색어

스포츠/취미

루키(ROOKIE)

2017년 3월호 |100page|ISSN 1599-5496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900원 ?7일 대여란

별들의 축제_2017 NBA 올스타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역시 수 많은 이슈를 낳았다. 주목할 만한 이야기를 몇 가지 짚어봤다.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_올스타 새러데이 행사는 본경기보다 더 큰 주목을 받곤 한다. 스킬 챌린지, 3점슛 대회도 재미있지만 역시 백미는 슬램덩크 콘테스트다.

소문난 잔치_올스타 24인의 재롱(?)에 많은 팬들이 즐거워했다. 그렇다면 가장 밝게 빛난 별은 과연 누구일까?

1996 드래프트 다시 뽑기_1996 드래프트는 역대 최고의 드래프트 클래스 중 하나로 꼽힌다. 수많은 레전드 스타를 배출했기 때문이다. 루키가 1996 드래프트를 다시 뽑아봤다.

서고동저_동부 팀들은 왜 서부 팀들만 만나면 맥을 못 출까. 이러한 현상이 어느덧 20년째 지속되고 있다.

흔들리는 모다 센터_지난 시즌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는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두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랬던 그들이 이번 시즌에는 모두를 실망시키고 있다.

지금은 픽앤롤 시대_과거 레전드 콤비 칼 말론과 존 스탁턴은 '픽앤롤' 전술 하나로 20년을 호령했다. 그들의 유산일까. 현대농구는 그야말로 픽앤롤의 시대가 됐다.

트레이드 시장_정규리그 전반기가 마감됐다. 이와 맞물려 트레이드 시장도 모처럼 활기를 띠었다. 주요 트레이드 현황을 정리했다.

성질 죽이기_프로 초기의 카일 라우리는 상당히 다혈질이었다. 그런 그가 지금은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하며 토론토 랩터스를 이끌고 있다. 그를 변화하게 한 것은 무엇일까.

NBA의 노예들_NBA가 돈방석에 앉음에 따라, 리그는 그 어느 때보다 극심한 연봉 인플레이션 현상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많은 선수들이 억만장자가 됐다. 하지만 아직 염가(?)에 봉사하고 있는 선수들도 존재한다.

꽝! 다음 기회에_모든 선수가 올스타전에 나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빼어난 활약을 펼치고도 다음을 기약하게 된 선수들을 만나보자.

코트 밖 이야기_샌안토니오 스퍼스는 20년째 우승 후보로 꼽힌다. 때문에 이들의 경기력에 대한 이야기는 너무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렇다면 스퍼스의 코트 밖은 어떨까.

아까운 재능_1990년대 마지막 백인 스타 중 한 명이었던 톰 구글리 오타를 기억하는가. 부상으로 얼룩져 일찍 스러져버린 아까운 재능을 조명해봤다.

OKC 4인방은 지금_케빈 듀란트, 러셀 웨스트브룩, 제임스 하든, 서지 이바카가 한 팀에서 뛰었다면 믿겠는가? 안 믿어도 소용 없다. 사실이니까.

권경율의 미국 여행_권경율 씨는 농구 팬들 사이에서 '성공한 덕후'로 꼽힌다. 꾸준한 노력(?)으로 드와이트 하워드를 비롯해 여러 선수들과 친분을 쌓았기 때문. 그런 그가 다시 한 번 미국行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훕시티 농구화_착화감과 쿠셔닝, 접지력과 반응성, 게다가 안정성까지 모두 잡은 뛰어난 농구화가 있다. 훕시티가 추천하는 이 달의 농구화, 나이키 하이퍼덩크 2016 로우다.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루키(ROOKIE) 2017년 3월호
잡지사 페이퍼센트 홈페이지
잡지소개

[루키(ROOKIE)] NBA 및 프로농구의 각 구단 전략, 선수소개, 경기 소식을 전하는 전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