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IT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21년 2월 719호
|118page|ISSN 2384-2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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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글로벌 이슈 포커스_중국 게임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산, 한국 게임산업 무엇을 할 것인가
1. 중국게임, 얼마나 수출되고 있나?
2. 누가 해외진출에 나서고 있나?
3. 왜 해외진출에 적극 나서나?
4. 왜 외국시장에서 통할까?
5. 한국 게임산업에 지금 필요한 것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시장] 숫자로 본 2020년 글로벌 게임산업의 성과, 그리고 2021년의 과제
[시장] 구독형 게임 서비스 선점한 MS, 개발사와 수익배분 방식은 아직 미정
[기술] AI 기술을 통해 게임과 리얼리티 TV쇼를 융합한 <라이벌 피크>
[기술] <사이버펑크 2077>, AI 기술 활용해 11개국 언어별 대사 입모양 구현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사회문화] 트래비스 스콧 ‘포트나이트’ 콘서트 수익 2,000만 달러, 실제 공연 수익의 10배
[정책] EU, 농장 게임에 무료 DLC 지원, 현대 농업의 기술 발전을 대중에 홍보
[정책] 미국, 저작권 보호 콘텐츠의 스트리밍 강력 처벌법안 발효
[장르] ‘보는 게임’ 시대에 적합한, 애니메이션 영화 같은 ‘카툰 렌더링’ 게임
[기업] 더게임어워드(TGA) 후보에 오른 퀴어게임 개발 업체 드림필(Dreamfeel)
[이머징마켓] 급성장 태국 게임시장의 진출, 라이트버전 게임과 철저한 현지화가 관건
4. 게임 캘린더
[리뷰] ‘인디 게임은 계속되어야 한다’, 타이베이 게임쇼 2021 무사히 폐막
5. 부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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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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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21년 2월 719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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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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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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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는 국내,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세계 권역별로 게임정책, 산업, 시장동향 등 게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글로벌 게임시장동향 정보를 담은 정기간행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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