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검색어

스포츠/취미

루키(ROOKIE)

2016년 11월호 |100page|ISSN 1599-5496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900원 ?7일 대여란

전설의 퇴장_'영원한 늑대' 케빈 가넷이 은퇴했다. 1995 드래프트에 혜성처럼 등장한 뒤 21년간 코트를 누볐던 가넷. 그가 남긴 발자취를 돌아봤다.

또 하나의 슈퍼팀?_르브론 제임스, 카멜로 앤써니, 드웨인 웨이드, 크리스 폴. 이들은 농구계의 소문난 '수어지교'다. 과연 이들은 한 팀에서 뭉칠 수 있을까.

루키 선수랭킹_ESPN과 SI는 해마다 선수랭킹을 발표한다. 그래서 우리도 해봤다. 루키 필진들이 직접 꼽은 2016-17시즌 선수랭킹 Top 10을 공개한다.

2016-17시즌 서부 컨퍼런스 프리뷰
노스웨스트 디비전
퍼시픽 디비전
사우스웨스트 디비전

차세대 명장_보스턴 셀틱스의 대니 에인지 단장은 몇 년 전, "브래드 스티븐스는 10년 뒤 역대 최고의 명장이 될 재목"이라고 호언장담한 바 있다. 그런데 스티븐스 감독은 벌써부터 명장 대열에 합류한 것 같다.

불스 원 샷_지난 시즌 플레이오프 탈락의 아픔을 겪은 시카고 불스. 오프시즌 동안 라존 론도, 드웨인 웨이드, 마이클 카터-윌리엄스 등 3점슛 능력이 떨어지는 이들만 영입했다. 과연 이들은 어디로 가고 있는것일까.

잃어버린 명예를 찾아서_누구도 세월과 부상은 막을 수 없다. 하지만 이대로 무릎을 꿇을 수는 없다. 새로운 팀에서 재기를 노리는 스타들을 만나보자.

스몰볼 vs 빅볼_과거의 전통적인 농구는 빅 라인업이 대세였다. 이제는 스몰 라인업의 시대다. 3점슛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생긴 변화다. 빅볼이냐 스몰볼이냐, 당신의 선택은?

이적생 누가 누가 잘할까_폭풍 같던 이적시장이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다. 수많은 스타들이 이적한 가운데, 과연 어떤 선수들이 새로운 팀에서 훌륭한 활약을 펼칠 것인지 루키와 함께 미리 점검해보자.

오프시즌_오프시즌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다. 부상 회복 등 휴식과 함께 개인 기량을 끌어올릴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이 여름만 되면 개인 트레이너를 고용해 훈련하는 이유다. 그렇다면 선수들은 올여름을 어떻게 보냈

시범경기 전술돋보기_시범경기는 미리 보는 정규시즌이다. 여러 가지 전술·전략을 실험해보며 밑그림을 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2016-17시즌 시범 경기에서 돋보인 전술 3가지를 정리해봤다.

패싱 게임_과거에는 '포인트가드'하면 패스하는 포지션으로 인식했다. 그런데 이제는 시대가 달라졌다. 포워드 혹은 센터들이 패싱 게임의 중심에 섰다.

지구방위대_축구팀 레알 마드리드가 '갈락티코' 정책 아래 '슈퍼 팀'을 여러 차례 만들었던 적이 있었다. 최근에는 농구계에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포인트가드_화려한 기술을 갖춘 포인트가드는 가장 인기 많은 포지션 중 하나다. 밥 쿠지부터 크리스폴까지, 역대 정통파 포인트가드의 계보를 정리했다.

NBA 2K17_완벽한 게임성과 차원이 다른 사실감,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 등 NBA 2K17은 지구상에서 가장 완벽한 농구 게임이다.

조던 트레이너 1_11월호에서는 더 추워지기 전에 운동을 시작하시라는 의미에서 경기용 농구화 대신 트레이너를 소개한다. 때마침 조던 브랜드도 '에어 조던'처럼 '트레이너 시리즈'로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루키(ROOKIE) 2016년 11월호
잡지사 페이퍼센트 홈페이지
잡지소개

[루키(ROOKIE)] NBA 및 프로농구의 각 구단 전략, 선수소개, 경기 소식을 전하는 전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