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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IT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20년 12월 718호 |114page|ISSN 2384-2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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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글로벌 이슈 포커스_팬데믹 경제위기 심화 속 2021년은 클라우드게임의 원년이 될 수 있을까?
1. 콘솔 대전에서 클라우드게임이 왜 나와?
2. 어서와, 클라우드는 처음이지?
3. 바보야, 문제는 소셜이야
4. 2021년은 간절히 클라우드게임을 원하게 될까?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시장] 2020년 게임산업 투자 금액 역대 최고, e스포츠와 모바일게임이 투자 견인
[시장] 생각보다 큰 중국의 콘솔게임 시장, 중국시장 진출의 우회로로 작동
[시장] 코로나 악재로 올해도 만년 유망주 타이틀 못 털어낸 VR게임
[기술] 자율주행 인공지능(AI) 개발에 활용되는 게임기술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사회문화] 게임 소스 활용 표방한 새로운 아카이빙 프로젝트, ‘VGHF’와 ‘Hit Save!’
[사회문화] 올해 발표 게임의 주인공 중 여성 캐릭터 비중, 최근 5년간 최대
[정책] 영화나 소설보다 효과적인 역사 교육 매체로 부상하는 게임
[정책] 중국의 게임 검열, 자국을 넘어 글로벌 게임 산업에 악영향 확산 우려
[장르] 페이스북, 모바일 게임은 장르 싸움, 국가별 선호 장르 파악이 중요
[기업] 아프리카 게임 퍼블리싱 도전하는 두 스타트업, 가장 큰 어려움은 ‘편견’

4. 게임 캘린더_[프리뷰] 2년 만의 컴백,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타이베이게임쇼 2021

5. 부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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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20년 12월 718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는 국내,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세계 권역별로 게임정책, 산업, 시장동향 등 게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글로벌 게임시장동향 정보를 담은 정기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