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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

문화기술 2016년 44호 |84page|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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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ver Story_대국굴기, 중국 콘텐츠 산업 및 문화기술의 성장
Intro _대국굴기, 중국 콘텐츠 산업 및 문화기술의 성장
원숭이해에 손오공을 떠올리며…
중국 IT 강자들, 콘텐츠 기반 ‘리얼 IoT’ 왕좌 노리나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현황 및 핵심 기업 동향 분석

Future Look_주요 ICT 기업 및 기관들의 전략 기술 분석을 통해 본 2016 주목해야 할 문화기술 트렌드

Special Theme_키워드로 보는 CES 2016: 드론, 자동차, VR

Trend Report
타투, IT 만나 바이오웨어러블(Biowearable)로 탄생하다!
차세대 레저 스포츠로 각광받는 드론레이싱, 몰입감 높은 신규 콘텐츠로서도 기대
뻔한 기술은 가라, 더 정교해지고 첨단화되는 웨어러블 기술
내 발에 꼭 ‘맞춘’ 디지털 신발, ‘시프트웨어(ShiftWear)’
‘코딩토이(Coding Toy)’, 교육을 놀이로 변모시키다

Hot Click
무대 공연기술의 재발견 무대 자동화 시스템_ 쇼텍라인 김석국 대표
한국콘텐츠진흥원, SBS미디어넷, 홀로티브, 해외 최초 K-POP 홀로그램 전용관 개관_SBS미디어넷 이석영 차장대우 / 홀로티브 김정우 실장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 R&D 지원사업 : 공연

People & Talk66 중앙대학교 박진완 교수

Issue & Insight70 ‘Big Killer C’ 발굴을 위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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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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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문화:기술 문화기술 2016년 44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문화:기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국내외 콘텐츠 문화기술 관련 법/제도/정책/기술/산업동향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