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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4년 11월호 39호 |108page|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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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이슈분석 I 미래 TV(스마트) 사업자의 UI·UX 콘텐츠 디자인 전략
UX 측면에서의 (Smart/UHD) TV
Smart/UHD TV 주요 개발사들의 사례
1) 애플(Apple) TV
2) 아마존(Amazon) Fire TV
3) 구글(Google) TV
4) 기타 사업자들
미래 TV 핵심 기능 및 UI ? UX 콘텐츠 디자인
TV UX의 방향 및 주요 시사점

이슈분석 II 장난감과 게임의 융합, 토이 게임(Toy Game)의 사례와 특징
토이 게임의 등장 배경과 특징
토이 게임 사례 분석
1) 스카이랜더스(Skylanders)
2) 디즈니 인피니티(Infinity)
3) 레고 퓨전(Lego Fusion)
4) 닌텐도 아미보(Amiibo)
토이 게임의 의의와 향후 전망
1) 신기술을 융합, 게임을 새로운 방식으로 혁신
2) 신규 게임 유저 저변 확보 및 새로운 시장 창출
3)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콘텐츠 개발이 요구됨

서비스/융복합 R&D
(의료 R&D)생각하는 대로 움직이고 느낄 수 있는 사이보그 의수 현실화

CT동향
교육
'국경 없는 도서관', 지식과 문화를 아이디어 상자로 전달하다!
게임
도쿄게임쇼 2014, 가상현실 구현을 위한 HMD 단말들의 대향연
융복합
구글, 앱 없이도 사물 간 소통을 구현하는 '피지컬 웹(Physical Web)' 개발 착수
원클릭 결제, Apple페이 등장으로 불붙은 간편결제 서비스
공연
제17회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선보인 우리의 전통문양 불꽃기술
CT로 통하는 세상이야기: [CT리포터] 전통문양 불꽃기술, 컴퓨터 발사기술 및 불꽃쇼 연출 시뮬레이터 기술 개발

대표성과
행사
CT로 통하는 세상이야기: [CT리포터] 창조경제와 문화융성 견인을 위한 문화기술 융합포럼
게임
문화와 기술의 만남: 온라인 게임을 위한 게임봇 탐지 및 대응 기술

전문가 기고
‘기술 중심 첨단 문화체험 감성 테마파크’를 위한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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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4년 11월호 39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문화:기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국내외 콘텐츠 문화기술 관련 법/제도/정책/기술/산업동향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