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검색어

시사/경제

리더피아

2022년 1월호 |146page|ISSN 1975-955X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10,000원 ?7일 대여란

VIEW
미켈란젤로가 만든 다비드상의 눈동자가 하트 모양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미켈란젤로가 미의 목적으로 그렇게 만든 것은 아니지만 눈동자, 눈빛은 그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한다. 당신의 눈빛, 어떤 모습인가?

MUST
2022년이 시작되었다. 올해는 여행을 떠날 수 있을까? 럭셔리 슈트케이스에는 물에 씻지 않아도 되는 트리트먼트와 듀오 향수, 멋진 시계를 넣어야지. 즐거운 운전을 보장해줄 전기차를 타고 최고의 제품들을 찾아 떠나자.

WORDS
기업의 대표라도 모든 것을 다 알지는 못한다. 버추얼 휴먼, 온택트, 앱택트, 에이징테크, 머신러닝, 딥러닝, 백링크…. 빠르게 변하고 정보도 바뀌는 시대에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세상의 모든 정보. 모아두면 자산이 될 ‘리더의

LEADER
메리츠자산운용주식회사 존리 대표는 요즘 핫한 돈의 아이콘이다. 아마도 그를 만나는 사람들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가에 대한 많은 질문을 할 것이다. 하지만 그가 강조하는 것은 전혀 다른 것이다. 돈에 대한 다른 생각.

WATCH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지만 다루는 사람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워치 분야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우고, 수많은 다이아몬드로 화려한 아트 워치 메이킹의 시대를 열고…. 시간의 가치를 아는 리더들이 선택하는 시계는 더욱 특

INSIGHT
고급 승용차의 대명사인 롤스로이스와 한국 작가의 첫 협업 대상자인 자개 아티스트 류지안. 20대, 고민의 시간에 떠올린 자개는 류지안 작가의 새로운 생각과 안목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그녀가 생각하는 유산과 꿈에 대한

PREVIEW
예측도 불가하고 끝도 보이지 않아바이러스와 ‘위드’로 가야만 하는 코로나시대. 그럼에도 2022년의 경제는 혼돈을지나 제자리를 찾아가는 회귀점이 될것이라는 희망을 가진다. 2022년 경제전망과 트렌드, 그 ‘준비’에 대하여.

LEADERSHIP
무슨 말을 하더라도 개인적으로평가받거나 비난받지 않을 것이라는믿음은 이상적인 조직 문화이지만 현실은반대다. 이 간극을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바로 두려움 없는 조직을 만드는 비결인심리적 안정감에 집중해야 한다. 방법은?

TREND
기업의 대표에게 ESG는 가장 핫한주제이다. 하지만 ESG를 제대로 알고있는가에 대한 질문에 자신 있게 대답하는대표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제대로 알아야제대로 대응할 수 있다. ESG는 곧 기업존폐의 기준이기 때문이다.

TRAVEL
예술, 디자인, 명품, 쇼핑 그리고 미식의중심은 파리의 방돔 광장이다. 코로나19로인해 방문객은 줄었지만 방돔 광장본래의 모습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파리지엔이 안내하는 아직도 핫한 방돔광장의 생생한 모습.

FASHION
진정한 여행이란 무엇인가? 1950년대의트루먼 커포티는 ‘로컬 컬러(LocalColor)’에서 여유로운 여행을 이야기했다. 2022년의 막스마라는 이 우아하고아름다웠던 시간을 오마주하며 2022년리조트 룩에 담았다.

JEWELRY
절대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하이 주얼리는인생의 예술품을 만났을 때와 같은감동을 준다. 파리 방돔 광장의 기둥을감싸는 역동적인 디테일에서 영감을 받은쇼메의 토르사드(Torsade)는 선의 예술로승화시키며 한 편의 시처럼 완성되었다.

ART
대부분의 사람에게 추상미술은 여전히 어렵기만 하다. 추상미술이 탄생한 지 100년이 지난 오늘 한국의 추상화를 재조명하는 대형 기획전이 열린다. 세계의 보편성 안에서 한국의 독자성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학고재의 추상화가 7인전.

MOVIE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극장은 텅 비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반면 OTT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 현상을 어떻게 봐야 할 것인가, 한국의 영화산업은 이렇게 주저앉을 것인가. 한국 영화산업,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어떻게

SPACE
경복궁과 창덕궁 사이, 가회동 대로를 천천히 산책하다 보면 주변 풍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한옥의 입구가 보인다.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다. 설화수가 북촌에 자신의 취향과 철학을담은 공간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MONEY
상속세와 증여세, 현명하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상속세와 증여세는 무엇이고, 어떻게 다른 것이며, 어떤 방법으로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절세법일까? 세무사가 알려주는 무릎을 탁 치게 하는 절세 노하우.

FORUM
“당신은 요즘 ‘생각’하고 있습니까”의 모토로 <2022 리더피아 생각 포럼>이 매월 개최된다. 전 프로골퍼 박세리, 대통령리더십연구원 최진 원장, 제주탐나라공화국 강우현 등 국내 최고의 생각 리더가 강사로 선다.

WINE

NEWS

VIP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리더피아 2022년 1월호
잡지사 (주)리더피아 홈페이지
잡지소개

<리더피아>는 리더십에 중점을 둔 가장 오래된 잡지로 '모두가 리더 되는 세상'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사명으로 풍부한 리더십 콘텐츠와 리더들의 이야기를 다룬 리더십 전문 매거진
is the oldest and leading professional monthly magazine focused on leadership to help people be a good leader in their iefld in Korea. researches and develops professional leadership contents and provides current leadership skills, issues, and the stories of recognized leaders around the world to readers. It's major target subscribers are current leaders, such as business CEO, politician, educators, and future leaders as well. has been chosen as the `Best Contests Magazine` from the Korean Ministry of Culture, Sports & Tourism in 2012 and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