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검색어

스포츠/취미

월간 사진

2020년 3월호 |180page|ISSN 1227-1519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무료 ?7일 대여란

목차

Theme 1 핀홀사진부터 카본프린트까지_독특한 결과물을 위해 힘들고 까다로운 아날로그 작업을 감수하는 사진가 3인의 작품세계
핀홀 사진의 재발견_김순기의 핀홀사진을 보면, 누구나 ‘핀홀사진의 감춰진 매력’을 재발견하게 된다.
태우고 남는 것_여전히 고전프린트를 고수하는 김정현은 카본프린트를 통해 평범한 알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사진 아닌, 그렇지만 결국 사진_카메라와 필름 없이, 작업 관련된 모든 것을 직접 제작하는 독창적인 아날로그 방식의 의미.

Theme 2 아날로그가 젊은 감성을 만나면_아날로그는 올드하지 않다. 필름카메라를 사용하는 ‘감성스냅’ 사진가 3인의 작품 세계.
작은 것들을 위한 시_하다원은 필름 카메라에 작고 사소하지만 저마다 의미를 지닌 것들을 감정적 시선으로 담는다
아련하게 몽환적인_무궁화소녀동화 같은 필름사진으로 SNS를 들끓게 했던 ‘무궁화소녀’의 사진은 묘한 매력이 있다.
홀로 덩그러니_‘덩그러니 놓여 있는 것’에 마음이 동하는 윤연의 사진은 평범한 장면이어서 더욱 눈길이 간다.

Theme 3 구닥다리를 예찬하다_오래되고 흘러간 것을 흠모하는 시대다. 어른에겐 향수를, 아이들에겐 호기심을 선사한다
디지털 세상 아날로그 읽기_세상은 디지털을 향하는데, 사람들의 마음은 아날로그로 향한다.
수집의 기술_헌책을 보물 다루듯 하고, 한물간 음반과 포스터를 모으는, 아날로그 컬렉터 3인의 수집 목록
그땐 그랬지, 암실의 추억_어둑어둑한 암실에서 현상을 위해, 인화를 위해 고군분투하던 그 시절. 아, 옛날이여!
‘핫’해진 구닥다리_빈티지 카메라를 찾는 젊은 층이 늘고 있다. 엘리카메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종은?
필름수프, 필름을 요리하다_해외에서는 일명 ‘필름수프’가 인기다. 색다른 결과물을 위해 요리조리 ‘요리’하는 놀이에 대하여 .
미디엄 포맷 로망스_가격이 비싸 엄두도 못 냈던 중형 필름카메라.그 로망을 실현하려고 에디터가 발벗고 나섰다 .

Theme 4 시대 그리고 사람_잠시나마 과거로 여행을 떠나는 시간. 사진가의 첫 작품, 역사적 인물들의 초상사진을 만난다.
사진과 회화, 선을 넘다_시대의 흐름과 변화된 사회상을 보여주는 사진과 회화. 비슷한 장면, 다른 시선을 비교해보다.
우아한 세계_빛과 그림자의 조화, 감각적인 구성 등 흡사 사울 레이터를 연상케 하는 해리 그뤼아트의 작품.
그들의 초상_마틴 루터 킹, JFK 케네디, 알리 등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들의 흑백 초상사진이 공개된다.
사진가의 초심_첫 작품, 첫 개인전, 뜨거운 열정을 품고 사진가로서 첫 발을 내디뎠던 사진가 4인의 초기 작품.
아티스트의 연인_피카소의 연인 도라 마르, 만 레이의 연인 리 밀러의 공통점은 초현실주의를 추구한다는 것.
바다에 서면_정신과 의사인 이현권은 바다와 하늘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순간을 통해 무엇을 말하려는 걸까.

추억은 방울방울_<월간사진> 독자들이 자신들의 앨범 속 고이 간직해온, 손때묻고 희미해진 사진을 보내왔다.

올 어바웃 포토_3월 열리는 사진전과 관련 공모전 소식. 그리고 사진장비에 관한 신제품 정보.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월간 사진 2020년 3월호
잡지사 (주)한올산업 홈페이지
잡지소개

[월간 사진]은 1966년에 창간한 가장 정통성 사진 잡지로 국내외 최신 사진가 정보와 흐름, 전통적인 사진에서 현대미술 속의 사진 그리고 예술사진의 담론에서 대중적인 사진 이슈까지 경계와 구분을 짓지 않고 소개하며, 촬영 노하우, 장비 등을 소개하는 사진예술 전문지다.
Established in 1966, Monthly Photo is the longest-running photography magazine in South Korea. In April 2014, we published vol.555 which has approximately 200 pages featuring high quality photography information. Monthly Photo delivers diverse genres of photography works of professional photographers at home and abroad. The magazine also highlights international photography trends and introduce major photography events and exhibitions in Korea and in overseas. In general, the main content includes in-depth information on photography technique, latest photo equipment both digital and analog cameras, lenses, lighting equipment,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