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취미

월간 사진

2018년 5월호 |188page|ISSN 1227-1519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무료 ?7일 대여란

Focus_5월, 주목해야 할 전시, 신간, 문화, 최신 장비에 관한 소식

Special_반복되는 일상으로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도시를 색다르게 바라본 5인의 사진가가 전하는 메시지.
Special 1_빠르게 변화하는 도시 서울. 사진가 이경준은 서울의 어떤 모습을 포착하려고 도심 속 높은 빌딩에 올랐을까.
Special 2_컬러와 자유로운 선의 향연, 부산의 면면을 퍼즐 조각처럼 맞춰 나가는 브뤼노 레끼야르의 시선 속으로.
Special 3_강렬한 흑백 대비와 절제미가 인상적인 마르친 리체크의 사진은 바로 폴란드 크라쿠프 도시에서 탄생했다.
Special 4_사진가 에이지 오하시의 시선은 한밤중에도 우직하게 자리를 지키는 도쿄의 자동판매기를 향해 있다.
Special 5_일상의 공간을 극단적으로 평면화시킨 벤 토마스가 파스텔톤 도시를 통해 우리에게 묻고 있는 것.

Global Eyes_1960~70년대 패션사진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기 부르댕과 헬무트 뉴튼의 사진전이 베를린에서 열린다.

Live Sketch_정다각 형태를 가져와 원근법의 개념을 건드리는 김규식이 예상 밖의 아날로그적인 작업 과정을 공개한다.

Photo Inside_지난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등 주요 국내 미술관들이 소장리스트에 올린 사진작품은 무엇?

The Photographer's_고개 돌린 사람들의 초상을 통해 이고운은 성소수자들을 향한 우리 사회의 잘못된 시선을 꼬집고 있다.

Global Report_월드프레스포토, BJP 등 해외 유명 사진상들이 선정한 ‘올해의 사진’을 통해 동시대 사진 흐름을 만나본다.

Information_대학생의 사진도 작품성이 좋다면 미술관에 소장된다. 일본 기요사토 사진미술관의 ‘영 포트폴리오’가 그것이다.

Works_기하학적 요소를 강조한 호세 컨셉테스의 작업은 현실을 담아낸 사진인지, 현실을 재현한 그래픽인지 혼란스럽다.

Landscape Note_제주도의 사계절을 한 장의 사진에 담아놓은 이수철과 함께 떠나는 아름다운 풍경 여행.

Global NEWS_5월 개막하는 2018포토런던이 주목한 사진가 3인의 작품을 통해 사진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본다.

Space_모이거나 흩어지며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동시대 젊은 미술인들이 만든 신생공간을 소개한다.

Preview_‘아우라의 붕괴’라는 타이틀로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국제포토페스티벌 미리보기.

Bando Camera Now_반도카메라가 영상 장비 시장에 진출했다. 반도영상의 새로운 도전과 그들이 꿈꾸는 미래에 대해 들어보았다.

Open Gallery_자살에 관한 모크 다큐멘터리 사진을 완성한 김수홍과 건축물을 통해 관계의 거리감을 이야기하는 원종보.

My Camera_18년 동안, 줄곧 늪의 표정을 사진에 담아온 정봉채의 카메라에는 어떤 사연이 깃들어 있을까.

Editor's Review_소니 a7 III는 발표 직후 ‘유례없는 가성비’로 크게 주목 받았다. 그 성능을 에디터가 직접 확인해보았다.

CHOICE IS_가격과 성능은 과연 정비례할까? 가격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두 제품을 집중 비교해보았다. 그 결과는?

How To_ND, 클로즈업, CPL, 컬러그러데이션 등 후보정에 드는 시간을 확연하게 줄여주는, 스마트한 필터 활용법.

Photoshop Class_변색되고 찢겨진 소중한 흑백사진을 복원하는 방법, 포토샵 책도 알려주지 않는 그 노하우를 전수한다.

New Item_ND필터를 사용하면 영상에 잡색이 돈다. 슈나이더가 그 단점을 극복한, 특별한 영상 ND필터를 출시했다.

Photo Tip_완성도 높은 촬영을 위해서, 야간에는 카메라 디스플레이를 더 어둡게 해야 하는 이유.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월간 사진 2018년 5월호
잡지사 (주)한올산업 홈페이지
잡지소개

[월간 사진]은 1966년에 창간한 가장 정통성 사진 잡지로 국내외 최신 사진가 정보와 흐름, 전통적인 사진에서 현대미술 속의 사진 그리고 예술사진의 담론에서 대중적인 사진 이슈까지 경계와 구분을 짓지 않고 소개하며, 촬영 노하우, 장비 등을 소개하는 사진예술 전문지다.
Established in 1966, Monthly Photo is the longest-running photography magazine in South Korea. In April 2014, we published vol.555 which has approximately 200 pages featuring high quality photography information. Monthly Photo delivers diverse genres of photography works of professional photographers at home and abroad. The magazine also highlights international photography trends and introduce major photography events and exhibitions in Korea and in overseas. In general, the main content includes in-depth information on photography technique, latest photo equipment both digital and analog cameras, lenses, lighting equipment,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