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검색어

스포츠/취미

월간 사진

2018년 3월호 |188page|ISSN 1227-1519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무료 ?7일 대여란

Focus_3월, 주목해야 할 전시, 신간, 문화, 최신 장비에 관한 소식.

Special_검프린트부터 콜로디온습판법까지 아날로그 방식을 고집하는 국내 작가들과 필름사진에 주목하는 해외 전시들.
Special 1.1_김창현은 결코 흔치 않은 콜로디온 습판법과 백금프린트를 이용한 풍경사진을 선보인다. 그가 누구도 가지 않는 길을 가는 이유.
Special 1.2_최수정이 고되고 느린 아날로그 방식을 고집하는 이유는, 작가의 표현 의도를 잘 구현해내는 검프린트의 치명적인 매력 때문이다.
Special 1.3_김명옥의 사진에는 안개와, 눈, 나무, 그리고 여백이 있다. 아날로그 흑백필름에 한 장 한 장 포착된 너무도 시리고 아름다운 자연풍경.
Special 2.1_한지 프린트로 해외에서 널리 이름을 알리고 있는 사진가 이정진이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저시를 갖는다.
Special 2.2_앤디 워홀, 아라키 노부요시, 기부르뎅 등 폴라로이드를 사랑했던 아티스트들의 상상력이 오스트리아 전시를 통해 공개된다.
Special 2.3_신비와 쾌락이 공존한 도시, 파리의 솔직한 면면을 여과 없이 기록한 20세기 위대한 예술가 브라사이의 대규모 전시가 스페인에서 열리고 있다.
Special 2.4_암실에서 제작된 아날로그 사진이라는 사실을 믿을 수 없을 만큼 발렌티나 무라비토와 수잔나 크라우스의 작업은 굉장히 실험적이다.
Special 3_오랜 시간 필름카메라로 작업을 해온 작가들이 꼽은 최고의 필름카메라는 무엇일까?
Special 4_우리 사회는 왜 다시 아날로그에 열광하는 것일까. 아날로그 감성에서 파생된 새로운 트렌드는 무엇이 있을까?

Inside Culture_필름카메라에 큰 관심이 없던 사람도 한 번쯤 집중해서 보게 만드는 영화 속 클래식 카메라 이야기.

The Photographer's_타미 윤(Tommy Yoon)은 사람들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의 진솔한 이야기를 포착한, 아름다움과 추함이 공존하는 작품세계.

Global Report_핫셀블라드가 주관하는 2018핫셀블라드 마스터즈 그 주인공은? 사진을 통해 보는 수상자의 면면.

Works_필름 유제가 녹아내리면서 변형되는 이미지와 컬러를 통해 다이스케 요코타가 정작 말하고 싶은 것은 바로 시간과 기억이다.

Inside Book_‘어른들의 만화’라고 불리는 그래픽 노블은 만화와 소설이 결합된 장르로 예술작품은 물론 그 작가의 삶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Exhibition_이정록의 생명의 나무는 10년간 어떻게 성장했을까. 그 여정을 돌아보는 전시가 3월 14일부터 27일까지 갤러리나우에서 열린다.

Open Gallery_심상적 풍경사진으로 내적 대화를 이끌어내는 송태홍과 창문을 통해 본 현실과 이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현지의 작품.

Pros&Cons_화제의 신제품에 관한 냉정한 평가. 리뷰어, 블로거, 사진가 등이 꼽는 장점과 단점.

My Camera_휴머니즘 가득한 시선을 담아내는 임지원의 카메라에는 어떤 사연이 깃들어 있을까.

Editor's Review_소니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a7R3, 에디터가 직접 사용해보았다.

Photo Zone_중고카메라 구입부터 필름사진 촬영 그리고 스캔과 인화까지, 에디터가 직접 전문가들을 찾아다니며 찾아낸 유익한 정보들.

Special Q&A_“필름카메라 수리 장인에게 묻고 싶은 질문을 올려주세요.” <월간사진>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그동안 마음에 담아두었던 궁금증들을 쏟아냈다.

Report_아날로그로 이름을 날리던 브랜드들이 기존 아날로그에 디지털을 가미한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Space_서울, 대전, 대구, 부산 찍고 제주까지 아날로그 사진을 배우고 경험해볼 수 있는 곳.

Information_당신의 아날로그 사진 생활을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해줄 스마트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모았다.

Photo Q&A_사진 출력물을 색 바램 없이 오랜 기간 보존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무겁고 불편한데도 대형카메라를 고집하는 이유를 알아보는 시간.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월간 사진 2018년 3월호
잡지사 (주)한올산업 홈페이지
잡지소개

[월간 사진]은 1966년에 창간한 가장 정통성 사진 잡지로 국내외 최신 사진가 정보와 흐름, 전통적인 사진에서 현대미술 속의 사진 그리고 예술사진의 담론에서 대중적인 사진 이슈까지 경계와 구분을 짓지 않고 소개하며, 촬영 노하우, 장비 등을 소개하는 사진예술 전문지다.
Established in 1966, Monthly Photo is the longest-running photography magazine in South Korea. In April 2014, we published vol.555 which has approximately 200 pages featuring high quality photography information. Monthly Photo delivers diverse genres of photography works of professional photographers at home and abroad. The magazine also highlights international photography trends and introduce major photography events and exhibitions in Korea and in overseas. In general, the main content includes in-depth information on photography technique, latest photo equipment both digital and analog cameras, lenses, lighting equipment,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