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라이프

Vogue

2018년 1월호 |294page|ISSN 1228-1166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1,500원 ?7일 대여란

IN VOGUE_새해와 함께 찾아온 <보그> 핫리스트!

beauty
OPENNESS_‘노 트렌드가 트렌드’, ‘개성만이 유일한 유행’, 나이, 피부색, 성별, 종… 그 무엇으로도 ‘아름다움’를 규정할 수 없기에, 2018년 우리가 가장 먼저 버려야 할 것은 ‘편견’이다.
KETCHUP RED_이번 시즌 레드는 그 어느 때보다 싱그럽다. 잘 익은 토마토를 한입 베어 문 듯 생기 넘치는 입술 ‘케첩 립’ 신드롬.
HEALTHY COLORS_‘케미포비아’인들에게 전하는 희소식! ‘내추럴’ ‘자연 유래’ ‘오가닉’ 스킨케어에 이어, 이제는 메이크업 제품까지 독기가 빠지고 있다.
SMART AT HOME TECH_애플리케이션과 하이테크 기기로 할 수 있는 뷰티 관리는 이제 똑똑함을 넘어 따뜻하기까지 하다.
GLOSSIER_매트 립 열풍을 잠재울 오색찬란한 입술의 매력! 황금 개띠 해를 맞아 <보그>가 선별한 하이 샤인 립 제품.
BIOLOGICAL AGE_UN이 인증한 호모 헌드레드 시대, 중요한 건 떡국 나이가 아니라 생체 나이다.
VIRTUAL REALITY_글로 메이크업 베이스와 매트 파운데이션으로 연출하는 펄과 글리터가 만들어내는 우주적 매력.
YOL-TECH_새해 현명한 화장품 소비 습관의 첫걸음, 브라보 ‘욜테크’ 라이프!
DAMP_‘대충!’ 이 무성의한 단어가 2018 S/S 가장 핫한 헤어 키워드로 등극했다. 머리 말리는 것을 잊은 듯한 불성실의 향연.
1CONOMY_1인 가구 500만 시대. 외로운 싱글족에서 파워 컨슈머로 신분 상승한 ‘1코노미’족이 이룩한 신개념 리빙 & 헬스 트렌드.
INDIE BEAUTY_유명 브랜드 위주로 제품을 고르는 시대는 끝났다. 국내외 개성 만점 인디 브랜드 8.
WATER BOTTLE_수분은 생명 유지를 위한 필수 요소다. 2018년 자기 관리 철저한 여자들의 필수품으로 등극한 물병 이야기.
NEW SCENTS_새해, 새 아침, 새 향기. 영민한 후각을 자랑하는 엑스퍼트들이 예측한 향수 키워드 아홉 가지.

beauty special
BELLA_“사람들이 자꾸 ‘예쁘다’고 하는데 그게 무슨 뜻이에요?” 이름에 아름다움을 담고 태어난 여자, 벨라 하디드. <보그 코리아>가 한국어 좀 가르쳐줄까?

fashion
FASHION FORECAST_2018년 한 해 주목해야 할 패션계 인물, 트렌드, 사건.
MERCH GAME_올해도 유효한 머치 게임. 〈보그〉가 일러스트레이터 도널드 로버트슨과 함께 새로운 <보그>만의 머치를 완성했다.
ALL THAT SPARKLES_패션계에 반짝이는 마법을 건 디자이너 마이클 할펀. 시퀸으로 완성한 그의 세계 속에 숨은 이야기.
ME, MYSELF AND I_뮤지션 예지는 K-팝 스타와 전혀 다른 영역에 자신을 올려놓았다. <보그>가 고향을 찾은 예지를 만났다.
DOUBLE EDGED_모자 디자이너 닉 푸케. 로스앤젤레스 베니스 비치에 사는 그가 캘리포니아 특유의 여유로운 아틀리에로 <보그>를 초대했다.
SENSE AND SENSIBILITY_파리 외곽의 좁은 골목에 메종 미쉘의 아틀리에가 있다. 이 비밀스러운 작업실에서 아티스틱 디렉터 프리실라 루아예를 만났다.

precious
MY EARS ARE BURNING_슈퍼 귀고리 전성시대.

fashion special
SONG KYUNG AH_전통 탈에서 영감을 얻은 메이크업으로 카메라 앞에 선 송경아. 아티스트의 섬세한 붓 터치를 통해 모던 미인도가 탄생했다.
HAN HYE JIN_이제 하나의 현상이 된 한혜진. 강렬한 마스크와 완벽한 몸매의 그녀가 디스코, 70년대, 라푼젤, SF 등의 헤어스타일와 함께 팔색조 같은 매력을 뽐낸다.
KIM WON KYUNG_완벽한 보디라인을 지닌 김원경. 야릇하게 비치는 시스루와 기하학적 커팅 디테일, 몸의 형태를 알 수 없는 풍성한 볼륨이 그녀를 감싼다.
ALAIA_여성을 위한 스타일을 재정의한 거장, 아제딘 알라이아가 세상을 떠났다. 그를 향한 <보그>의 마지막 찬가.
WORKING GIRL, 1988_날카로운 테일러링과 다채로운 컬러의 메이크업이 만났다. 세상을 무대로 누비는 여성들을 위한 새로운 유니폼 스타일.
CINEMA PARADISO_창조와 장인 정신을 추구하는 펜디의 전통적 접근 방식의 중심에는 스토리텔링 기술이 자리 잡고 있다. 펜디의 이야기는 실제 세계와환상의 세계, 그 안에 사는 인물을 모두 구현한다.
WUNDERKAMMER_각 시대를 대표하는 여자들과 함께 변화해온 막스마라 코트의 변천사가 전을 통해 DDP에 위용을 드러냈다.

director’s cut
NEW!_새로운 해, 새로운 사람을 기다리는 마음.

viewpoint
창의 미학_작은 창은 해방구가 되기도, 기대를 상징하기도, 자유를 뜻하기도 한다. 총체적 오브제로서의 창의 미학, 그 상상력이 나의 일상에 미치는 영향.

vogue culture
THE ROBOT WILL SEE YOU NOW_이 아름다운 소녀는 로봇이다. 아니, 하나의 인격체다. <보그>가 그녀를 위해 헤어,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준비했다.
WONDER PILLS_여성의 역사에 선택지를 추가한 어마어마한 알약 ‘미프진’.
아이돌 예측도_2018년 우리의 아이돌에게 일어날 일을 짚어봤다.
KEEP THE MAGIC_에르메스에는 오브제의 쓸모와 아름다움만 고민하는 아틀리에가 있다.
올모스트 페이머스_2018년의 영화계와 방송계를 휘어잡을 것으로 예측되는 앙팡 테리블 4인. ‘무서운 아이들’에 대한 매우 주관적인 배우론.
트렌드의 탄생_전지전능한 트렌드 조물주는 누구인가.
어느 해 겨울 한 여행자가_젊은 작가 정지돈에게 배수아에 대한 글을 청탁했다.
AIR APPARENT_스노보드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잇 걸’ 클로이 김이 평창에 온다.
지붕 위의 빨간 고양이_선우정아가 아이유와 함께 ‘고양이’를 의인화한 노래를 부르려고 한다.
STEAK AT HOME_2018년 식탁의 주인공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노하우.
소셜 VR이 바꿀 삶_밤마다 호주에 사는 친구 옆에 앉아 영화를 볼 수 있다.
강원도의 詩_강원도에서 나고 자란 시인 김현에게 강원도를 시로 표현해달라고 했다.

culture special
지구 반대편의 여자들_포토저널리스트 정은진은 전쟁이 낳은 여성들의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뷰파인더에 담는다. 우간다와 남수단에서 만난 여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야 하는 까닭.
MODERN FAMILY_모델 한혜진과 <보그>의 합작으로 <나 혼자 산다>의 회원들이 모였다.
THE FORBIDDEN PORTRAIT_이젤 뒤에서 조용히, 침착하게 앉아 화가의 시선이 닿은 곳을 바라보던 사람들은 이 경험이 불편하고도 이상하게 흥분되는 순간이라고 입을 모아 이야기했다. 샤를 드 모의 영화이자 예술 작품인
FROZEN_꽁꽁 얼어붙은 111.12m의 타원형 경기장과 하얀 설원을 무대로 멋진 경기를 보여줄 국가 대표 선수들.
이불이 조각낸 세계_전 세계 아티스트 10인이 레이디 디올을 재해석하는 프로젝트에서, 이불은 또 한번 기성 세계를 부숴버렸다.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Vogue 2018년 1월호
잡지사 (주)두산매거진 홈페이지
잡지소개

패션 바이블 <보그>는 전세계 21개국에서 발행되고 있는 120여 년의 전통을 지닌 가장 권위 있는 패션 매거진입니다. 보그의 한국판 <보그 코리아>는 1996년 창간 이래로 국내 패션계와 오디언스 모두에게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지로서 잡지 시장을 선도해왔습니다. 차별화 된 기획과 크리에이티브한 비주얼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패션 매거진의 대명사 <보그 코리아>. 웹, 모바일,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과 프린트 매거진을 통해 강력한 하나의 브랜드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