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검색어

과학/IT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7년 8월 688호 |172page|ISSN 2384-2881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무료 ?7일 대여란

심층분석
Ⅰ. 게임 영상 스트리밍 산업 동향과 주요 이슈
Ⅱ. 게임 영상 스트리밍 산업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심층분석 : 기업 인터뷰
게임에 대한 지속적 투자와 수익모델 발굴 : 아프리카TV
실시간 스트리밍과 메신저를 활용한 소통 강화 : 카카오TV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해외 진출: 다이아TV
다양한 장르와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 : 샌드박스 네트워크
크리에이터 팬덤 기반의 커머스 사업 : 트레져 헌터

'17년 상반기 게임시장 10대 트렌드
e스포츠의 정식 종목화와 모바일 e스포츠의 성장
하이엔드 VR 시장의 부진과 새로운 기대 요소
인디게임의 상업성 입증에 따른 플랫폼의 정책 확대
인도 모바일게임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진출 전략
게임의 젠더 이슈 부각
디지털 게임 유통 플랫폼 영향력 강화에 따른 명과 암
게임 시장, ‘레트로’ 열풍 확산
불법 게임 조작 프로그램, 피해와 대응 전략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확대와 배경
게임산업과 인공지능(AI)의 결합 가능성 증가

Text Mining
게임 영상 스트리밍 관련 기사 주요 키워드 분석

주요 게임업체 실적 분석
국내: 넥슨, 넷마블게임즈, 엔씨소프트, 컴투스, 웹젠
북미/유럽: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블리자드, 일렉트로닉아츠, 워너브라더스, 유비소프트, 테이크투인터랙티브
중국: 텐센트, 넷이즈, 창유
일본: 소니, 닌텐도, 믹시, 스퀘어에닉스

주요 국가 게임 순위 분석
주요국가 온라인게임 순위 분석주요
주요 플랫폼 VR게임 순위 분석
주요 국가 모바일게임 매출액 순위 분석

부록
국내 게임 상장사 매출액 현황 및 분석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7년 8월 688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는 국내,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세계 권역별로 게임정책, 산업, 시장동향 등 게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글로벌 게임시장동향 정보를 담은 정기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