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IT

문화:기술

문화기술 2017년 53호 |72page|ISSN 2466-0221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무료 ?7일 대여란

Cover Story 엔터테인먼트 테크
가상-현실 경계 파괴··· 재미를 극대화하다
테마파크의 짜릿함 뒤 최신기술 있었네
문화기술이 바꾸는 무대 또 다른 ‘한류’ 기대
넘쳐나는 첨단 교구들, 흥미 지속시킬 콘텐츠 있어야
셰익스피어가 VR기술을 알았다면?
감성형 로봇과 함께 만드는 공연 “와~”
‘스타와 찰칵’ AR 기술로 티켓발권 즐겁게

CT Insight
4차 산업혁명 시대, 문화기술에 위기일까 기회일까

Future Look
추상화? 브릭아트? 예술작품이 된 지구촌

Spot Live
우리 문화기술, 세계로 진출할 교두보를 찾아라

Trend Report
로맨스·판타지에 ‘풍덩’ 웹소설에 빠지는 시대
인공지능 시장을 잡는 자, 미래 세상을 지배한다
뚱뚱해도 괜찮아, 못생겨도 괜찮아

People & Talk
이경전 벤플 대표
황성재 퓨처플레이 파트너

Hot Click
인공지능과 만난 스마트토이 ‘큐티’ 더 신나고 재밌어진 유아교육_ 김충한 오르카 대표
밤하늘 수놓는 불꽃놀이, 우리 기술로!_ 이종광 에픽브레인 대표

Special Theme
미래 이끌 융·복합 인재, ‘콘텐츠 테크랩’에서 찾다

Editorial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문화:기술 문화기술 2017년 53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문화:기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국내외 콘텐츠 문화기술 관련 법/제도/정책/기술/산업동향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