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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IT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7년 4월 680호 |71page|ISSN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무료 ?7일 대여란

미주 게임시장 동향
IBM, 인공지능 ‘왓슨’ 통해 게이머 이용 행태 분석 시도
뉴주, 2016년 매출 상위 게임업체 발표
애플, 인디게임 홍보를 위한 별도의 섹션 마련
소니, 글로벌 콘솔 게임시장에서 56.7%의 점유율 기록
프리미엄 PC·콘솔 게임도 이제는 “서비스” 시대
모바일게임 소비 규모, 2021년까지 두 배 성장 기대
게임 IP 중요성 대두...법률 전문가가 조언하는 게임 저작권
구글, 자녀의 앱 이용 감독할 수 있는 ‘패밀리링크’ 출시

유럽?중동?아프리카 게임시장 동향
모바일게임 이탈 가능성 예측하는 알고리즘 등장
모바일게임으로 시리아 난민 어린이의 문해 교육 시도
,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치료에 효과적
호주 국회의원, 정부의 게임 등급제도 비판

아시아 게임시장 동향
알리바바게임즈, 게임 퍼블리싱 사업 본격 진출
히어로엔터테인먼트, 2016년 매출 773% 폭증
중국 카드·보드게임, 지방별 다양한 게임 룰로 인기몰이
서구권 게임 전문가가 살펴본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동향
HTC, 가상현실(VR) 액셀러레이터 업체 추가
지속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일본인 수, 4,614만 명으로 집계
픽션에서 현실로...‘공각기동대 리얼라이즈’ 구체화 단계

국내 게임시장 동향
게임업체 N3, 2017년 MOBA 장르에 잇따라 출사표
부산시,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 마켓 조성 계획
확률형 아이템 없앤 ‘착한 게임’, 유의미한 시장 성과 견인
하면 데이터 무료...중소 게임업계 대거 반발
과거 인기 IP 활용한 게임, 10∼20대 공략에서 성공 판가름

주요 국가별 게임 순위
주요 국가 온라인게임 순위
주요 국가 모바일게임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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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7년 4월 680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는 국내,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세계 권역별로 게임정책, 산업, 시장동향 등 게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글로벌 게임시장동향 정보를 담은 정기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