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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IT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12월 674호 |70page|ISSN
관심잡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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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주 게임시장 동향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출판 업체 블리자드퍼블리싱 설립
구글, HTC, 오큘러스 등이 연합한 글로벌 가상현실협회 출범
교육용 게임 개발사 오스모, 2,400만 달러 펀딩 성공
2016년 VR 헤드셋 200만 대 판매, “플레이스테이션VR 선전”
흡연 묘사 게임에 대한 규제 강화 요구

유럽?중동?아프리카 게임시장 동향
크리에이티브 잉글랜드, 영국 내 인디 게임업체 지원 강화
슈퍼셀, 애니메이션·e스포츠 등으로 사업 다각화 추진
유비소프트, ‘라이브 게임’ 전략과 사례 공개

아시아 게임시장 동향
킹넷, 다펑과 가상현실(VR) 온라인 플랫폼 구축 협력 체결
중국 문화부, ‘게임 아이템 뽑기 확률 공개’ 법안 제정
텐센트, 첫 가상현실(VR) 게임 공개
자이언트, <구구대작전>으로 모바일 e스포츠 시장 공략
중국 2차원 게임 이용자, RPG·카드·격투 게임 선호
11월 중국 신작 모바일 게임시장 동향
대작 RPG게임 <페르소나> 시리즈 20주년 기념 이벤트 개최
학생 대상의 e스포츠 이벤트 ‘ESP SUMMIT 2016’ 개최
현실판 경주마 육성 게임 프로젝트 <리얼 더비 스탈리온>
닌텐도, 3DS 대상의 버그 신고 보상제도 개시

국내 게임시장 동향
국산 모바일게임, 아시아 각지에서 인기몰이
ESL과 인텔이 후원하는 IEM, 8년 만에 국내에서 개최
국내 5대 게임업체 신년 전략 분석
문체부, 2017년 게임 예산 올해 대비 23% 증가한 641억 원 책정
중소·중견 게임업계, 지자체 및 정부기관과 VR 게임사업 협력 강화
게임업계, 최대 성수기인 연말 시즌 맞아 콘텐츠 업데이트 활발

주요 국가별 게임 순위
주요 국가 온라인게임 순위
주요 국가 모바일게임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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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12월 674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는 국내,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세계 권역별로 게임정책, 산업, 시장동향 등 게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글로벌 게임시장동향 정보를 담은 정기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