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검색어

과학/IT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12월 673호 |72page|ISSN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무료 ?7일 대여란

01 미주 게임시장 동향
글로벌 모바일 앱 시장 규모, 2020년까지 270% 성장 전망
페이스북, 2017년 e스포츠 시장 본격 진출 전망
미국 인디애나대학, 트위치 내 성차별 연구 결과 발표
HTC, 가상현실(VR) 헤드셋 제조사 간의 공조 강조
아마존, 캐주얼 모바일게임에 초점을 둔 e스포츠 이벤트 개최

02 유럽?중동?아프리카 게임시장 동향
英 연구소, 치매 치료의 유효성 찾기 위한 모바일게임 개발
유비소프트, 크로스 플랫폼 지원하는 가상현실게임 확대 기조
스퀘어에닉스, 서구권 콘솔 게임시장에 부정적 전망 제기
브렉시트, 인력난 겪는 영국 게임업계에도 악재
북미에서 유행하는 극장 형태의 게임방, UAE에 개설

03 아시아 게임시장 동향
광전총국, 2020년까지 우수 창작게임 약 150종 선정 방침
2016년 중국 게임시장 규모 31조 원 육박 전망
2016년 3분기 중국 주요 게임업체, 실적 호조세 지속
최신 콘솔게임기에서 고전게임 재현 확대 추세
편안하게 이용 가능한 ‘릴랙스형 VR’ 콘텐츠 호응
가상현실(VR) 콘퍼런스, VR 어트랙션의 수익성에 대해 활발히 논의

04 국내 게임시장 동향
국내 가상현실(VR) 게임, 2017년 다수 출시 예정
중국 게임업계, 국내 게임 IP 확보 경쟁 점화
‘지스타 2016’, 양적 성장 불구 질적으로는 여전히 미흡
PC게임과 영어 교육과의 결합... 학습 효과 앞세워 높은 만족도 자랑
국내 게임업계, 인기 IP 기반의 OSMU 경쟁 돌입
국내 모바일게임, “태국에서 한류 열풍 일으켜”
카카오, 게임 앱마켓 수수료 인상... 게임사업 구조 재편 박차
<창세기전>의 소프트맥스, “역사의 뒤안길로”

05 주요 국가별 게임 순위
주요 국가 온라인게임 순위
주요 국가 모바일게임 순위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12월 673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는 국내,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세계 권역별로 게임정책, 산업, 시장동향 등 게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글로벌 게임시장동향 정보를 담은 정기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