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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IT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9월 667호 |73page|ISSN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무료 ?7일 대여란

미주 게임시장 동향
소니, 스트리밍 게임서비스 PC로 플랫폼 확대
야후, ESL과 제휴해 e스포츠 중계 라이브 스트리밍 제공
RPG, 가장 높은 매출 기록한 모바일게임 장르로 각광
헬스클럽에 웨어러블 기술 도입...‘운동의 게임화’ 확산
다운로드 순위로 살펴보는 가상현실(VR) 콘텐츠 트렌드
모바일 게임시장, 인디 게임업체에 적대적 시장으로 변화
게임 엔진업체 유니티, 페이스북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유럽?중동?아프리카 게임시장 동향
영국 내 게임 스튜디오의 65%, 4명 이하 규모의 소형 업체
유럽 및 미국 게임 전문 매체를 통해 살펴본 서구권 게임시장 동향
HTC바이브, 사우디아라비아 본격 진출
성장??잠재력 막대한 아프리카 IT 시장, “제2의 중국 전망

아시아 게임시장 동향
중국발 자금, 해외 VR·AR기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 급증세
HTML5 기반 웹게임 <환성H5>, 동명 드라마와 동반 인기
중국 모바일게임 매체, 다양한 분야로 외연 확장
가상현실(VR)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드는 음향 연출 노하우
닌텐도, 테마파크 구축 계획 미국으로 확대
대만 온라인 학습게임 , 모바일로 출시
모바일게임 ‘골드러시’ 한창인 베트남

국내 게임시장 동향
모바일게임과 완구의 상호 연계 비즈니스 등장
정부와 업계, 학부모와 자녀의 게임경험 공유 지원
라이엇게임즈, ‘LoL 팝업스토어’ 개장 한 달간 5만 명 방문
카카오, 첫 번째 가상현실(VR)게임 글로벌 시장 출시
한국산 온라인게임 IP 활용한 모바일게임...“전 세계 인기”
카피캣 벗어나기 위한 업계 시도...“VR·AR게임 개발 확산”

주요 국가별 게임 순위
주요 국가 온라인게임 순위
주요 국가 모바일게임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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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9월 667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는 국내,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세계 권역별로 게임정책, 산업, 시장동향 등 게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글로벌 게임시장동향 정보를 담은 정기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