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검색어

과학/IT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4월 659호 |75page|ISSN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무료 ?7일 대여란

목차

미주 게임시장 동향
액티비전블리자드, 인기 사설 서버 폐쇄
외부 IP로 게임을 만들 때 알아야 할 9가지 사안
개발자가 알아야 할 7가지 게임 속 인공지능 활용 사례
인기 모바일 게임업체 머신존, 게임 분석으로 사업 다각화
FPS게임 기법 반영한 1인칭 시점 영화 ‘하드코어헨리’ 개봉
액티비전블리자드의 3대 성장 동력
미국 모바일 게이머의 30%인 열성 게이머...“유튜브 접속 비중 높아”

유럽?중동?아프리카 게임시장 동향
프랑스 인디 게임업체 수시, ‘대기업-스타트업’ 협력 사례로 눈길
프랑스 정부, e스포츠 시장 육성 위한 법률 기반 마련
게임 전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겜비셔스의 성공 비결
‘MENA게임컨퍼런스’에서 포착된 중동 게임시장의 주요 트렌드

아시아 게임시장 동향
중국 3대 모바일 게임업체 아워팜, 2016년 순이익 급증 전망
중국 국가체육총국,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창설
HTC, 중국에 가상현실(VR) PC방 개설 계획
중국 어린이·청소년 게임시장, 차세대 블루오션으로 부상
성숙기 돌입한 일본 모바일 게임시장...2016년 9,450억 엔 전망
일본 PC방 ‘넷카페’...VR 체험이 가능한 ‘VR 씨어터’ 개설
일본 게임업계, VR 게임사업 다각적으로 추진
인도 나자라테크놀러지스, 영국 게임업체 트룰리소셜에 투자

국내 게임시장 동향
한국소비자원, 모바일게임의 이용자 권익보호 미흡 지적
카카오게임, 국내 모바일 게임업계 영향력 감소
지역 게임산업 활성화...지자체 단위 투자 확대 현상 포착
게임업계, 유명 IP 통한 타 산업 진출 모색
중국발 투자금, 국내 게임업계에 대거 유입

주요 국가별 게임 순위
주요 국가 온라인게임 순위
주요 국가 모바일게임 순위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4월 659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는 국내,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세계 권역별로 게임정책, 산업, 시장동향 등 게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글로벌 게임시장동향 정보를 담은 정기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