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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2월 657호 |73page|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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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미주 게임시장 동향
아마존, 게임 엔진 출시 통한 관련 생태계 구축 시도
글루모바일, 실적 악화로 정리해고 단행...기존 전략은 고수
뉴질랜드, 법인 철수한 게임로프트에 지원금 회수 추진
구글 및 애플, 가상현실(VR) 단말 사업 확대...플랫폼 선점 노려
증강현실 개발업체 매직리프, 약 8억 달러 추가 투자금 유치
미국 스타트업, 가상현실(VR) 테마파크로 중국 진출 시도

유럽?중동?아프리카 게임시장 동향
급성장하는 러시아 모바일 게임시장, 핵심은 현지화와 안드로이드
영국 게임시장 성장세 지속, 2015년 시장 규모 41억 파운드 돌파
네덜란드 게임업계,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성 확보가 과제
영국, 게임업체 대상 세금 감면 정책 순항 중
이란, 콘솔 및 PC 기반의 게임시장 태동 조짐
인기 게임 , 7년 만에 독일에서 판매 금지 해제

아시아 게임시장 동향
2016년 중국 게임시장의 주요 트렌드 분석
중국, 게임 등 온라인 상표권 침해 소송 급증세
2015년 중국 온라인게임 이용자, 전체 네티즌의 56.9% 차지
그리, 실적 감소 만회 노력...전문 운영 업체 설립 등으로 구체화
글룹스, “웹브라우저 게임시장의 성공 기회 여전히 존재”
인기 만화 IP ‘진격의 거인’,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으로 탄생
유럽 기반 게임 액셀러레이터 ‘게임파운더스’ 말레이시아 진출

국내 게임시장 동향
카카오톡 기반 상장 게임업체, 2015년 실적 잇따라 적신호
게임업계 빅3 경쟁 포커스, 모바일로 맞춰지는 중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게임 리소스 공유 위한 MOU 체결
게임 마케팅, 남성 스타 중심에서 여성 스타 중심으로 변화
교육용 게임, SW 교육 열풍에 힘입어 큰 인기 구가

주요 국가별 게임 순위
주요 국가 온라인게임 순위
주요 국가 모바일게임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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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2월 657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는 국내,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세계 권역별로 게임정책, 산업, 시장동향 등 게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글로벌 게임시장동향 정보를 담은 정기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