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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IT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1월 655호 |72page|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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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미주 게임시장 동향
액티비전블리자드, TV 콘텐츠와 e스포츠 등으로 사업 영역 확대
가상현실 헤드셋, 상용화 임박...오큘러스?HTC 사전주문 접수
엑스박스원, 높은 실적에도 불구 “저평가”
, 암 투병기 그려낸 스토리텔링으로 호평
일렉트로닉아츠, PC게임 구독 서비스 출시
크리스마스가 인디게임에 미치는 영향

유럽?중동?아프리카 게임시장 동향
영국 게임업계, 2016년 게임시장 전망 낙관
프랑스 소비자단체연합, 온라인게임 플랫폼 업체 밸브 고소
인디게임 신화 ...2,400만 다운로드 기록
아케이드 게임기, 인테리어용으로 재탄생
노르웨이 공립학교, 게임을 정식 과목으로 채택 예정
아프리카 지역, 게임 생태계 활성화 가능성 고조

아시아 게임시장 동향
중국 해커, “2년 안에 불법복제 게임 사라질 것”
2015년 중국 모바일 e스포츠 매출 59억 7,000만 위안 기록
2015년 중국 게임산업 매출, 美 제치고 세계 1위 차지
일본 게임업계, 2015년 최악의 한해 보내...중소 게임업체 잇달아 폐업
일본 노벨게임 <쓰르라미 울 적에>, 드라마로 제작
일본 게임업체 반다이남코, 팔찌형 웨어러블 게임 공개
가상현실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도쿄 VR 스타트업’ 본격 가동

국내 게임시장 동향
2016년 국내 온라인게임 대거 출시...과거 영광 되찾을 수 있을까?
지적재산권 확보에만 급급한 게임업계, 경쟁력 약화 우려 대두
국내 최초 인디게임 e스포츠 행사 ‘인디게임 오락실’ 개최
3일째 반복된 PC방 먹통 사태, 게임산업에 위협될 가능성 존재
게임 웹툰 플랫폼 ‘배틀코믹스’, 28억 원 투자 유치

주요 국가별 게임 순위
주요 국가 온라인게임 순위
주요 국가 모바일게임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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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2016년 1월 655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는 국내,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세계 권역별로 게임정책, 산업, 시장동향 등 게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글로벌 게임시장동향 정보를 담은 정기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