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over Story 문화기술, 이제 일상이 되다
Intro _신선하고 새로운 데이트로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겠어!
영화/영상/애니 _ 상상력을 현실로 구현하는 영상기술
게임/토이 _ 게임과 토이에 생명을 불어넣다
공연/전시 _ 예술 속의 기술, 풍요로움을 더하다
융복합 _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다
Future Look
사물인터넷(IoT)과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의 미래 발전 방향
Special Theme
글로벌 문화기술의 최전선, 시그라프(SIGGRAPH) 2015
아시아 중심 콘텐츠 페스티벌, 광주 에이스 페어(ACE Fair) 2015
역대 최대 규모, 중국 하이테크 페어(China Hi-tech Fair) 2015
Trend Report
‘Digital for Good’, 기부 문화에서 디지털 플랫폼의 활약
Apple Metal의 새로운 경쟁자, 3D 그래픽 API Vulkan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의 결합, 더 이상 꿈이 아니다
장난감과 IT기술의 융합으로 재미와 창의력을 동시에 자극하는 ‘스마트토이’
스크린엑스 vs. 디지털 상영기술에 따른 대중의 생체반응 차이연구
Hot Click
전통문양 불꽃기술 불꽃쇼 시뮬레이터 기술 _ ㈜ 한화
제주 플레이케이팝 _ 디스트릭트홀딩스(NIK)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 R&D 지원사업 2015년 종료과제
People & Talk
한류 1세대, 클론을 만나다
대표 문화기술인, 고광희 소장
Issue & Insight
문화기술(CT) R&D혁신은 ‘신통(信通)’해야 한다!
News Clipping
Edi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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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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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 문화기술 2015년 43호 |
잡지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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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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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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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국내외 콘텐츠 문화기술 관련 법/제도/정책/기술/산업동향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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