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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2년 10월호 26호
|76page|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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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이달의 이슈 Ⅰ: 3D 휴먼팩터 연구 동향
3D 휴먼팩터의 개념과 등장 배경
3D 시청에서 시각 피로와 불편함을 유발하는 요인
3D 휴먼팩터 표준화/가이드라인 동향
3D 휴먼팩터의 향후 전망 및 관련 이슈
참고문헌
이달의 이슈 Ⅱ: 3D 컨버팅 기술 동향
3D 컨버팅 기술의 개념과 특징
3D 컨버팅 작업과정과 기술적 이슈
3D 컨버팅 기술의 활용 사례
향후 전망 및 이슈
참고문헌
문화기술(CT) 동향
블루레이와 스트리밍의 비디오 포맷 경쟁 치열
3DTV 방송 서비스 표준 기술 현황 : 국내외 표준화 기관을 중심으로
버추얼터치(Virtual Touch), 게임과 증강현실에 촉감을 불어넣다
Apple의 음원 정책 소송 해프닝으로 디지털 유산 관심 대두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대비한 국내 교육업계의 경쟁 치열
‘애니팡’ 열풍으로 바라본 소셜게임의 소비자 동향과 해결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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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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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2년 10월호 26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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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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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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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국내외 콘텐츠 문화기술 관련 법/제도/정책/기술/산업동향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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