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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3년 06월호 30호 |117page|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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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심층리포트: Gamification의 동향과 사례
들어가며: Gamification의 개념과 특징
Gamification의 원리와 기법
Gamification의 국내외 사례
Gamification의 의의와 향후 전망

이달의 이슈 Ⅰ: HD &3D를 넘어 UHDTV, 4K 시대가 도래
UHDTV·4K5) 개요 및 현황
UHDTV·4K 초고해상도 시장의 이해
UHDTV & 4K 동향 및 제작 워크 플로우(Work Flow)
UHDTV·4K 시장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
UHDTV·4K 주요 이슈와 향후 전망
참고문헌

이달의 이슈 Ⅱ: 지식 인프라의 새로운 보고, 디지털 아카이브
디지털 아카이브(Digital Archive)의 등장 배경
디지털 아카이브 관련 동향
디지털 아카이브의 향후 과제
참고문헌

문화기술(CT) 동향
온라인 리크루팅 SNS LinekdIn, 전문화 콘텐츠로 주목
조지아공대, 게임의 난이도 최적화를 위한 빅데이터 알고리즘 모델 개발
전자화폐의 최종 진화형 ‘PayTango’ 출시, 전자결제시장의 다크호스로 주목
크라우드펀딩 Kickstarter, 문화·예술 분야의 두드러진 성과
모바일 핫 트렌드 ‘BYOD’ 기대효과와 위험요소
벤처 캐피털 Y Combinator, 스타트업 배출의 산실로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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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3년 06월호 30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문화:기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국내외 콘텐츠 문화기술 관련 법/제도/정책/기술/산업동향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