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IT
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4년 05월호 36호
|114page|ISSN
관심잡지
페이스북 공유
목차
CT People : VFX(Visual Effects) 최신 동향 및 전망
VFX의 이론적 정의, 시장 출현 배경 및 범위
2D, 3D, CGI를 이용한 특수영상 장비 적용사례
VFX 입체영상 제작을 위한 Stereoscopic(입체영상) 입·출력 Codec 장치의 중요성
성공을 위한 열쇠, 콘텐츠(S/W 콘텐츠 제작 실패/성공)
제작 Work Flower 마스터링(Mastering) 및 DCP/DCI 환경 변화
VFX의 미래 시장 환경을 위한 몇가지 제언
CT 이슈분석Ⅰ: 슈퍼히어로의 영화 속 부활을 이끈 CG/VFX 기술 분석
CG/VFX를 통해 영화로 재탄생한 슈퍼히어로
슈퍼 히어로 영화 속 CG/VFX 기술
슈퍼히어로 영화의 CG/VFX 작업에서 얻는 시사점
CT 이슈분석Ⅱ : 3D 영상의 우려 섞인 전망 3D기술과 영상의 시장 확산을 방해하는 요인들
3D 영상을 둘러싼 최근의 부정적인 상황들
3D 영상 분야별 시장과 기술 확산 방해 요인들
3D 영상의 기회 요인과 미래 전망
대표성과 : 문화와 기술의 만남 건강·재활 기능성 게임<디게이트>
게임 과몰입에 대한 논란과 게임의 순기능
Natural Interraction 기술을 통해 건강·재활 기능성 게임을 탄생시킨<디게이트>
건강·재활 기능성 게임을 통해 재미있는 재활을 유도
CT 동향
미스터테이블,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안개 스크린 구현
종이에 그린 그림이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되다. colAR
日 NTT 플라라, 4K VOD 상용 서비스로 4K 시장 경쟁 반열에 참가
세계 최초의 증강현실 TV 개발로 영화 속 동작 제어형 3D TV의 현실화 기대
예술가의 새로운 창작도구, 3D 프린팅
예술과 기술 전문가간 소통의 자리: 문화예술인과 문화 기술(CT)의 만남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
|
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4년 05월호 36호 |
잡지사 |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
잡지소개 |
|
<문화:기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국내외 콘텐츠 문화기술 관련 법/제도/정책/기술/산업동향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