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IT
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5년 03월호 41호
|107page|ISSN
관심잡지
페이스북 공유
목차
이슈분석 I | 융복합디지털 기술과 결합된 스마트 토이, 새로운 형태의 놀이와 교육의 가능성을 제시하다
스마트 토이의 등장 배경
스마트 토이 사례 분석
스마트 토이의 의의와 향후 전망
이슈분석 II | 융복합모듈형 스마트 기기의 사례와 동향
모듈형 스마트 기기의 등장
모듈형 스마트 기기 사례
시사점과 향후 전망
서비스/융복합 R&D
(교육 R&D)기계가 만들어내는 스토리,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으로
CT동향
마이크로소프트, 실제 공간과 가상 사물을 접목하는 증강현실 HMD '홀로렌즈 (HoloLens)' 공개
선댄스 독립영화제, 가상현실 기반 영화에 주목
일본 게임 시장의 새로운 키워드 '게임 실황', 대형 이벤트 개최로 주목
새로운 기회인가, 재앙의 시작인가? 감정 읽는 SW 도마에 오르다!
하늘을 나는 드론, 무궁무진 커지는 드론시장
대표성과
문화와 기술의 만남: 국보급 문화재 원색 홀로그램 및 펄스레이저 실증 제작 기술
국내 게임기업, GDC 2015에서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
전문가 기고
국내문화기술이 나아갈 방향
더보기
접기
잡지정보
잡지명 |
|
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5년 03월호 41호 |
잡지사 |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
잡지소개 |
|
<문화:기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국내외 콘텐츠 문화기술 관련 법/제도/정책/기술/산업동향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