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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0년 07월호 2호
|41page|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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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3D 입체 기술 개요
1.1 3D 입체 영상의 구현 원리
(1) 3D 입체 영상의 지각 원리
(2) 3D 입체 영상의 재생(display)방식
1.2 3D 입체 기술의 역사와 파급효과
(1) 3D 입체 기술의 역사
(2) 3D 입체 기술의 파급효과
2. 제작 방식별 3D 입체 콘텐츠 제작 기술 분석
2.1 촬영 방식
(1) 기술방식
(2) 활용 사례와 기술적 이슈/(3) 관련업체
2.2 컴퓨터 그래픽(CG) 방식
(1) 기술방식
(2) 활용 사례와 기술적 이슈
(3) 관련업체
2.3 Hybrid(복합) 방식
(1) 기술방식/(2) 활용 사례와 기술적 이슈/(3) 관련 업체
2.4 2D→3D 컨버팅 방식
(1) 기술방식
(2) 활용 사례와 기술적 이슈
(3) 관련업체
3. 국내 3D 입체 콘텐츠 제작기술 환경 분석
3.1 분야별 국내 3D 입체 콘텐츠 제작기술 동향 및 사례
(1) 입체 CG 영화분야
(2) 실사 입체 영화/방송 입체 촬영 분야
3.2 국내 3D 입체 콘텐츠 관련 기술 수준 및 경쟁력 분석
4. 3D 입체 콘텐츠 제작기술을 둘러싼 이슈 및 향후 전망
4.1 3D 입체 콘텐츠 제작기술이 산업에 미치는 영향
(1) 영화
(2) 방송
(3) 게임
(4) 홈비디오
(5) 디스플레이
4.2 3D 입체 콘텐츠 제작기술 활성화 방안
(1) 콘텐츠 주도적(contents-driven) 기술 축적을 위한 환경 조성
(2) 인력양성
(3) 휴먼 팩터 연구
4.3 3D 입체 콘텐츠 제작기술의 향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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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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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0년 07월호 2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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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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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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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국내외 콘텐츠 문화기술 관련 법/제도/정책/기술/산업동향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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