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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0년 06월호 1호 |34page|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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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4D 기술 및 콘텐츠 개괄
1.1 4D 기술 개괄
(1) 4D 기술의 정의와 특징
(2) 4D 기술의 역사
1.2 4D 콘텐츠의 정의와 특징

2. 4D 기술요소 분석
2.1 4D 콘텐츠 구현 기술요소/2.2 4D 물리효과 기술
2.3 4D 콘텐츠와 물리효과의 연동

3. 4D 기술의 활용사례
3.1 테마파크의 4D 어트랙션(Attraction)
(1) 4D Attraction 해외사례 : Universal Studio의 Shrek 4-D
(2) 4D Attraction 국내사례 : 에버랜드 스페이스 투어
3.2 4D Cinema
(1) 해외의 4D Cinema 사례
(2) 4D Cinema 국내사례 : CJ-CGV 4D Plex

4. 4D 기술 분야 기업 사례 분석
4.1 해외 기업
(1) SimEx-Iwerks
(2) Simnoa
4.2 국내 기업
(1) 아쿠브코리아(Acouve Koera)
(2) 시뮬라인(Simuline)/(3) 포디에이플러스

5. 4D 기술의 가능성과 한계 및 향후 전망
5.1 4D 기술의 강?약점, 기회?위협요인 분석
(1) 4D 기술의 강점
(2) 4D 기술의 약점
(3) 4D 기술의 기회요인
(4) 4D 기술의 위협요인
5.2 국내 4D 기술 수준과 경쟁력 분석
5.3 4D 기술의 향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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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문화:기술 CT 문화와기술의만남 2010년 06월호 1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문화:기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국내외 콘텐츠 문화기술 관련 법/제도/정책/기술/산업동향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