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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

문화기술 2016년 48호 |84page|ISSN
관심잡지
자유이용권 이용가능 ?자유이용권이란
7일 대여 무료 ?7일 대여란

Cover Story 증강현실, 진실 혹은 거짓
포켓몬고가 몰고 온 증강현실(AR) 열풍
국내외 기업들의 AR 연구개발 어디까지 왔나
AR 적용한 서비스, 어떤 것이 있나
AR 완성도 높이기 위한 기술 핵심은?
국내외 AR 스타트업과 모델들
[인터뷰] 증강현실 콘텐츠 공략하려면

CT Insight
IP·게임 강국에 포켓몬고가 없는 이유

Future Look
백남준, 거북 그리고 미래

Spot Live
3D프린팅 저작도구·교육 프로그램 개발하는 숭실대 아하! 크리에이티브 센터

Trend Report
콘텐츠 공들이는 디지털 기업들, 목적은 플랫폼 강화
드론발레부터 자연 현상까지 예술품으로 탄생
VR·AI·블록체인…음악을 탐하는 테크놀로지

People & Talk
강원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모바일 인헨스먼트팀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

Click Company
전 세계로 콘텐츠 생산·유통하는 기업 ‘씨투몬스터’

Hot Click
디지털캐릭터와 뮤지컬의 만남 디지컬 ‘오! 마이 라바’_ 홍호철 이트라이브 이사
“돈 되는 기술, 사업화 가능한 콘텐츠에 집중”_ 한준환 스마트한 대표
‘스마트 블록’ 교육 시장을 두드리다_ 홍제훈 모션블루 대표

Special Theme
시그라프 2016을 통해 본 해외 기술 동향

Edi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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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정보

잡지명 문화:기술 문화기술 2016년 48호
잡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잡지소개

<문화:기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국내외 콘텐츠 문화기술 관련 법/제도/정책/기술/산업동향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